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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널싱 이용약관>

 

-1장 개요-

1(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포널스(이하 “포널스”)가 제공하는 교육정보 서비스, 제품 구매 등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널싱과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용어)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널싱(enursing)”이라 함은 유·무선으로, 접근기기(PC, 휴대폰, 태블릿 등을 의미하며, 이에 한정되지 아니하고 향후 개발되는 콘텐츠 등 정보 접근의 도구로 사용되는 여하한 형태의 하드웨어, 기기 등의 유형물이 포함되며, 이하 동일)의 종류를 불문하고 콘텐츠 등 정보와 이널싱 및 주식회사 포널스(이하 “포널스”) 등 그 계열사의 프로그램 등 소프트웨어(플랫폼, 앱 등이 이에 해당됨)가 이용자의 이용에 제공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하 본 약관의 내용에서는 ‘회사’라 표현합니다.

 

  1. “회원”이라 함은 이널싱 이용약관에 따라 회사에 가입한 이용자로서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1. “계정”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 가입 시 ‘회원’의 동일성, 로그인, 정보변경, 결제정보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회원’정보의 식별 목적으로 발급하는 것으로서 문자, 숫자, 특수문자 등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를 말합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디지털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말하는 것으로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사이트에 게시한 부호·문자·이미지·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그림,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1. “영상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중 디지털 영화 파일, 디지털 방송 파일 또는 기타 디지털 영상 파일을 의미합니다.

 

  1. “콘텐츠 제작자”라 함은 영상콘텐츠를 제작, 운영하는 주체로 해당 영상콘텐츠의 강사, 강연자 등을 의미합니다.

 

  1. “결제”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각종 지불수단을 통하여 일정 금액을 회사 또는 회사가 정한 제3자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제수단으로 기본적인 신용카드, 계좌이체, PG사 결제가 있습니다.

 

  1. “쿠폰” 또는 “상품권”이라 함은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으로 주로 회사의 이벤트나 프로모션 등을 위해 무료로 지급됩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발행할 수 있으며, 사용방법은 이벤트 또는 프로모션 이용안내 페이지 등에 별도로 안내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3(법령의 준수)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 등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개인정보 보호법」, 「청소년 보호법」, 「콘텐츠산업 진흥법」,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이용자 보호지침」,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시하는 「학원 표준약관」과 「신유형 상품권 표준약관」 등의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4(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 등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개인정보 보호법」, 「청소년 보호법」, 「콘텐츠산업 진흥법」,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이용자 보호지침」,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시하는 「학원 표준약관」, 「신유형 상품권 표준약관」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5(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이용자 보호지침」,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시하는 「학원 표준약관」, 「신유형 상품권 표준약관」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동안 공지하며, 개정된 약관은 그 적용 일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시행일 30일 전부터 시행일 이후 상당한 기간동안 본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고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를 통해 제공하는 등 회원이 인지할 수 있는 합리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⑤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이용약관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이 약관은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 약관의 일부 조항은 회원 탈퇴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6(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회원이 공개한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등의 연락처를 통해 개별 통지하거나, 사이트 내 페이지 게시, 알림톡 발송 등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연락처를 미 기재하거나 변경하거나, 사이트 미접속 또는 이용하지 않는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회사의 게시판 등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개별 통지를 갈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통지를 합니다.

 

7(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의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고객센터 게시판, 알림메시지, 개별메시지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

 

⑤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회사의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8(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회원가입 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콘텐츠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5. 회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⑤ 회원은 언제든지 제2항 및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으나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 동의를 철회할 경우 서비스의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⑦ 회사는 회사의 귀책 없이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의 정보가 노출된 경우 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장 회원-

9(이용계약 등의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회원 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기타 이 약관의 제반 사항을 위반한 경우 등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자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정하고,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경우는 구매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정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의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이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 및 해당 유료서비스에 대한 개별약관 등에 동의 후 유료서비스의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10(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계정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1(회원의 계정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사의 계정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정보변경 메뉴를 통하여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를 따르지 않아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계정이 제3자가 이용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3자가 회원의 계정을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계정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본 항의 취지상 포널스 및 포널스 계열사를 포함)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직접 해당 계정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계정이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⑤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2(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받은 모든 콘텐츠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판매, 편집, 전시, 배포, 방송 등 저작권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지침,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및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이벤트 참여 등의 과정에서 비정상적인 가입을 시도하거나 이득을 위한 부정행위,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3. 타인의 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거나 도용하여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4. 회원의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여 타인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는 행위 및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는 행위
  5. 저작권법에 위반하여 기술적 보호조치를 무력화하는 불법 프로그램 이용 등 비정상적인 경로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6.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콘텐츠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7.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 회사를 사칭하거나 관련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8. 회사가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9.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영업비밀,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10. 제공되는 서비스를 사적 목적이 아닌 공공장소에서 공개하거나 영리를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1. 자신의 재산상 이익을 위하여 회사 또는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된 허위의 정보를 유통하거나 비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2. 회사와 다른 회원 및 기타 제3자를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13.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4. 고객센터 문의 시 욕설, 폭언, 성희롱, 반복적인 민원을 통해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5. 현행 법령에 위반되는 불법적인 행위
  16. 기타 회사의 건전한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③ 회사는 회원이 전항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 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정지/계약의 해지 등 서비스 이용 제한, 수사 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회사가 정한 이용 목적과 방법에 반하여 영업/광고활동 등을 할 수 없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회사의 재산권, 영업권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⑤ 청소년 유해 매체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만 19세 이상의 회원이어야 하며(단, 만 19세에 도달하는 해의 1월 1일을 맞이한 자를 포함합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의 규정에 의한 인증 수단을 통해 성인인증을 받아야 하고 성인인증을 받지 않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본 조에서 규정한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원의 의무위반에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3(이용계약의 해지·해제 등)

①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이 고객센터에 전화접수를 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신하고 본 약관에 따라 환불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탈퇴 시 기존에 구매했거나 다운로드 했던 콘텐츠, 작성한 게시물, 다양한 형태의 포인트 등 이용이 불가합니다. 이에 대하여 회사가 보존 방법 및 삭제를 안내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개인 보존 등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 제12조2항에 따라 일방적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장 서비스 이용-

14(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회원의 가입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하며, 유료서비스의 경우 결제가 완료된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체험 등의 목적으로 무료 이용 기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1개의 계정으로 최대 5개의 디바이스(PC, 태블릿, 스마트, 폰 등)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를 동시 접속하여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이 조항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이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는 모든 콘텐츠는 회원의 학습 용도로만 사용해야 하며,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타인과 공유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회원은 영리 목적으로 회사의 모든 서비스 및 콘텐츠를 이용해서도 안 됩니다.

 

⑥ 회원이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하여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해외에서 회사의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에는 회원이 가입한 해당 통신사와 회원과의 사이에 체결된 통신 요금제에 의한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됩니다. 데이터 통화료는 유료서비스와는 별도이며 데이터 통화료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의 제공 지역을 대한민국으로 한정할 수 있습니다.

 

⑧ 제6조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공지사항, 알림메시지, 개별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5(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환불규정 안내)
  3. 결제하기 클릭
  4.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5. 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6. 결제수단 선택
  7. 결제금액 재확인
  8. 결제

 

②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각 결제수단마다 그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정해진 납부기한 내에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계좌이체 시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사이트내 결제내역 표기, 알림메시지, 개별메시지 등의 기능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사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⑥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의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보호자는 본인 동의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제6항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⑧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회사가 이를 유•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16(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등)

①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맞춤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사 웹사이트, 해당 서비스 화면,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하는 상품에 대하여 회원가입 시 기입한 전화번호로 전화권유판매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은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회사의 전화권유판매에 대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해 광고의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17(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관리)

①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에 관하여 본 약관 외에 게시물 등의 관리정책을 별도로 둘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시물 또는 기타 게재된 내용이 서비스에 의해 보유되는 최대 일수 및 용량, 최대 접속 기기수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책임 및 권리는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에 대해서 감시 및 관리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다른 회원의 문제제기 등으로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의 내용에 불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음을 인지하고도 상당한 기간 내에 합리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이용 등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음으로 회원 가입 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철회의사를 받은 후로부터 해당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철회의 의사표시 전 기 제작된 제작물에 대하여는 소진 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 가입 계약을 해지한 회원의 저작물이 공동 저작을 통해 작성된 경우에는 공동 저작자의 게시물 등에 해당 게시물이 남을 수 있고, 제3자에 의하여 보관되거나 무단복제 등을 통하여 복제됨으로써 해당 저작물이 삭제되지 않고 재 게시된 경우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등록하는 게시물의 신뢰성, 진실성, 정확성 등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으며 보증하지 않습니다. 단, 다른 회원의 문제제기 등으로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내용에 허위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고, 이로 인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줄 가능성이 있음을 알고도 상당한 기간 내에 합리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⑦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다음 각호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이 서비스 내에 게재되는 경우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사생활 침해, 명예훼손, 욕설, 비속어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2. 공서양속 저해 및 특정 집단, 단체, 종교 비하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3. 확인되지 않거나 근거 없는 내용으로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4.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5. 타인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경우
  6. 광고/홍보 내용이 포함된 경우
  7. 동일 내용의 게시물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8. 악성코드 등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경우
  9. 기타 회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에 불건전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⑨ 회원이 비공개로 설정한 게시물에 대해서는 회사를 포함한 다른 사람이 열람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는 법원, 수사기관이나 기타 행정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받은 경우나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에는 회사를 포함한 이해관계가 있는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해당 게시물을 열람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⑩ 회사는 다른 회원을 보호하고, 법원, 수사기관 또는 관련 기관의 요청에 따른 증거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위반한 회원이 회원가입 계약 해지 후에도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상 보존기간 및 관계 법령에 따라서 회원의 아이디 및 회원정보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⑪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서비스에 보관되는 게시물 또는 기타 게재된 내용 등을 삭제하거나 저장하지 못한데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8(부정이용 및 회원자격의 정지)

①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과 저작권 보호를 위해 비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기술적 보호조치를 무력화하는 등의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비정상적인 상황이 발생되었을 경우, 부정이용행위 간주하여 사전 고지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또는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타인의 정보 등 부정한 방법으로 가입한 것이 확인된 경우
  4. 동일한 계정(ID)으로 2대 이상의 PC 또는 IP에서 동시접속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5. 자신의 계정(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6.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사용, 송신 또는 게시하는 경우
  7.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해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 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8.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9.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0. 회사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회피 혹은 무력화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정상적인 용도 이외 또는 부당한 방법으로 이용하는 경우
  12. 회사의 영업을 방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비정상적으로 악용하는 경우
  13. 본 약관 제12조 2항의 각 호 사항을 위반한 경우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차 발견 시: 전자우편, 알림메시지, 개별메시지를 통하여 경고합니다.
  2. 2차 발견 시: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제한합니다. 이때, 부정이용자가 미성년자일 경우, 보호자가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여 “재발방지확약•보증서”를 회사에 송달할 시 서비스 제공을 재개합니다.
  3. 3차 발견 시: 전자우편, 알림메시지, 개별메시지 또는 유•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고 30일간의 소명기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탈퇴 및 영구적으로 회원가입 불가 처리합니다. 이때 다른 이의 정보를 이용해 가입한 정황이 발견될 경우 해당 계정도 강제탈퇴 및 영구적 회원가입 불가 처리합니다.

 

③ 회원은 전항 제2호 및 제3호의 조치로 인한 이용제한에 대한 보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 또는 부정사용관리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제2항의 조치로 인한 이용제한에 대해 조치 전의 상태로 원복합니다.

 

⑤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확인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차단합니다.

 

19(서비스 변경 및 하자 등에 대한 피해보상)

①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사업 계획 및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수정•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전화, 이메일주소, 사이 트 내 알림 등을 통하여 이를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중지·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중지, 장애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 회원에게 사전고지합니다.

 

③ 회원의 피해구제, 보상에 대한 기준은 1개월이라는 가상 기간 내 누적된 서비스의 중지•장애 시간을 기준으로 규정합니다.


④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한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보상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1. 1개월 내 서비스 중지·장애 누적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 중지·장애 누적시간과 동일한 시간을 무료로 연장하거나 그에 부합하는 다른 보상을 지급한다.
  2. 1개월 내 서비스 중지·장애 누적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한 시간의 2배의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하거나 그에 부합하는 다른 보상을 지급한다.
  3. 단,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 1개월 내 최대 24시간까지의 중지·장애 누적시간은 보상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 하지않은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보상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1.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계약해지 및 미이용기간을 포함한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대금 환불 및 손해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과실 없음을 입증한 경우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불가항력의 사유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계약을 해제할 수는 없지만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시간만큼 무료로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⑥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다른 회원들의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에 대해 회사가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보상하나, 그에 대해 회사에게 발생된 모든 비용 또는 보상에 부합한 비용을 장애를 유발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20(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보호)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이 작성한 텍스트, 이미지, 음성, 동영상, 링크 등의 기타 정보(이하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보유하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 또한 회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주의를 게을리하여 게시물로 인한 타인의 손해를 방지하지 못하였을 경우 회원과 함께 그 타인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호로 정하지 않은 방법과 조건으로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의 이용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1. 서비스 프로모션을 위해 필요한 범위에서의 회원의 게시물의 활용(회사 서비스 내 노출, 서비스 홍보를 위한 활용, 서비스 운영 및 콘텐츠 홍보물 제작 등을 위하여 이용자 게시물을 편집∙수정하여 활용하거나 그 외 포널스 계열사의 필요에 따라 활용 등)
  2. 서비스의 개선 및 향상을 위해 통계분석 등 연구목적으로 활용(인공지능 분야 기술, 콘텐츠 기획, 이용자 환경 개선 등을 위한 통계자료로서 활용하는 방법 등)

 

④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이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사생활 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과 별도로 서면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의 브랜드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 명시적인 권리를 부여하지 아니하는 한, 회원에게 회사 또는 서비스의 상호, 상표, 서비스표, 로고, 도메인 네임 및 기타 식별력 있는 브랜드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회원은 서비스 내의 관리기능을 통하여 게시물의 공개 옵션(비공개) 설정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 정책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간 통합 등의 사유로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이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⑧ 회사가 작성하고 제공하는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으며, 영상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콘텐츠 제작자에 있습니다. 단, 영상콘텐츠의 초기 기획 등의 비중에 따라 회사가 콘텐츠 제작가와 함께 소유할 수 있습니다.

 

⑨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녹화•복제•편집•전시•전송•배포•판매•방송•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와 콘텐츠 제공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⑩ 전항의 내용이 발견될 경우, 회사는 콘텐츠 제공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 지체없이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진행합니다.

 

 

-4장 유료서비스 이용 및 결제-

21(유료서비스)

① 회사가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일부 서비스의 경우, 이용 신청 접수 후 사전 공지한 지정된 일자)로부터 유료서비스는 개시됩니다.

 

② 회사의 기술적 사유 등 기타 사정에 의하여 유료서비스를 개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6조의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접수된 경우, 해당 회원에게 이용신청의 내용을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회사에 정정 또는 수정을 요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이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본 약관의 청약철회 및 환불정책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의 사정, 기타 제반 여건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영상 시청권 : 국내간호사 임상실무와 국제간호사에 대해 회사가 기획, 진행하는 강의/강연 영상에 대한 시청권으로써 영상 개수 또는 커리큘럼에 따라 특강 또는 패키지로 구분됩니다.
  2. 교안 : 영상 시청권을 사용하는 강의/강연의 자료로써 전자파일 형식(pdf 또는 ppt 등)으로 제공합니다.

 

⑥ 회사와 저작권의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 단체, 법인(권리자 등) 간의 계약의 체결 여부 및 개별 계약의 내용, 권리자 등의 사후 요청에 따라 개별 유료서비스 또는 영상콘텐츠 파일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서비스 가능 지역, 영상콘텐츠 파일의 속성 등 내용이 사전 또는 사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권리자 등의 요청이 있게 되는 경우, 해당 요청에 따라 유료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기의 종류, 회원별 이용 가능 기기 대 수, 동시 접속자 수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의 마이페이지에 등록된 영상콘텐츠의 정보(시청기록 등)는 해지 시점부터 12개월간 보존한 뒤 영구 삭제하며 복구는 불가합니다.

 

22(유료서비스 이용 계약)

①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제22조1항에 따라 이를 승낙함으로써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은 성립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결제 전에 다음 각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구매 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1. 해당 유료서비스의 내용, 가격, 이용기간, 이용방법, 환불에 관한 사항 및 유료서비스의 선택과 관련한 사항
  2. 청약철회(환불)가 불가능한 유료서비스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사항

 

③ 회사는 본 약관 제13조에서 정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 시 필요한 제반 사항을 기재할 경우 회원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유료서비스의 결제방법의 선택하여 그에 맞는 결제정보를 정확히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전항의 해당 사항이 변경될 경우 지체 없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변경사항을 고지하고, 회사는 지체없이 변경사항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은 회사가 지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 등을 통하여 발행된 쿠폰 또는 회사 및 제3자가 발행한 상품권 등을 이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서비스 및 콘텐츠의 제작공정, 시스템상의 여건 등의 사유료 이용 가능한 유료서비스가 특정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거래금액에 대하여 내부정책 및 외부 결제업체(PG사, 은행사, 카드사 등), 기타 관련 법령의 변경에 따라 회원당 월 누적 결제액, 결제한도 등의 거래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거래한도를 초과하는 범위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거래한도의 초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의 추가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중 각 저작권자들의 이용허락 여부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제공되는 시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3(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의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는 본인 동의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 회원이 다른 성년자 등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여 결제정보를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성년자인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더라도 계약을 취소하지 못합니다

 

24(유료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공급하는 유료서비스 가액 또는 구성을 변경할 수 있으며, 제6조의 방법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② 회원이 이미 구매/가입한 유료서비스는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변경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즉시 변경’ 혹은 ‘예약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전항의 ‘즉시 변경’을 선택한 경우, 회원이 변경 요청한 서비스로 즉시 교체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기존 구매/가입한 서비스의 남은 기간과 변경 요청한 서비스의 가격을 비례 배분하며, 이용 기간을 조정하며 새로운 결제 주기를 적용합니다.

 

④ 회원이 제2항의 ‘예약 변경’을 선택한 경우, 회원이 변경 요청한 달의 이용기간이 만료되는 날까지 기존 구매/가입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기간 만료일 다음날부터 변경 요청한 서비스로 자동 변경 적용됩니다.

 

⑤ 회사가 제휴를 통해 회원에게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해당 제휴사의 정책을 따릅니다.

 

25(청약철회 및 환불정책)

① 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에 대해 계약체결(구매내역)에 대한 내용을 교부받은 시점 혹은 구매한 서비스을 제공받은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 및 계약해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제공받은 서비스가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인지한 날 또는 인지할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100% 환불합니다.

 

③ 내용을 알아볼 수 없을 정도의 저품질 서비스 제공,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을 정도의 시스템 오류 등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한 환불 요청 시 100% 환불합니다.

 

④ 구매금액의 전액이 아닌 일부분, 잔여 서비스 및 구매액에 대해 환불할 경우, 구매액을 기준으로 사용비율에 따라 계산하여 남은 비율의 금액을 계산해 환불합니다. 이때 환불 금액이 소수점까지 계산될 경우, 반올림하여 환불합니다.

 

⑤ 회원이 환불을 신청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그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단, 정확한 계산이 필요한 경우에는 10영업일 이내로 환불을 완료합니다. 이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고 회원이 요청하는 수단으로 환불을 진행합니다.

 

⑥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환불 요청시 결제수수료 10%를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⑦ 회사의 이벤트 및 프로모션 등을 통해 제공된 쿠폰 또는 상품권, 할인 등을 사용한 경우,

  1. 시청권을 전액 무료로 사용한 경우, 전항의 환불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2. 시청권의 금액 중 일부를 할인받아 사용한 경우, 실 결제금액으로 환불합니다.

 

⑧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 및 환불이 제한됩니다.

  1. 회원의 귀책사유로 유형의 재화가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단,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⑨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환불정책은 아래의 표와 같이 규정합니다.

 

<이널싱 환불규정>

 

서비스 사용의 철회

환불은 본 약관의 제25조 (청약철회 및 환불정책)를 따르며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의 형태별 환불을 추가로 규정하여 함께 적용합니다.

 

[강의 영상 시청권의 환불]

본 환불의 기준은 ‘시청권’ 사용여부와 사용정도에 따라 구분 짓습니다.

여기서 ‘시청권 사용’은 영상 파일 오픈, 영상 시청, 영상 다운로드 등 ‘영상을 보았다’라고 규정할 행위를 뜻합니다.

 

특강 시청권 : 1~3개 강연 영상의 단기성 강연의 시청권

  1.영상 시청권의 사용기간은 시청권 구매일로부터 30일이며, 사용하지 않은 시청권의 환불은 아래와 같이 진행.

    -사용기간 내 환불 요청 시 90% 환불

    -사용기간 초과 환불 요청 시 50% 환불

  2. 시청권 사용 후 환불 요청은 환불대상에서 제외.

 

패키지 시청권 : 4개 이상 강연 영상의 중장기성 강연의 시청권

  1.패키지 영상의 ‘실시간 강연/강의 기간’이 1개월 미만인 경우(4~5개 교시)

    -패키지 내 전체 영상 개수의 1/3 미만의 분량에 대해 시청권을 사용한 경우, 패키지 금액의

     2/3을 계산하여 환불

    -패키지 내 전체 영상 개수의 1/2 미만의 분량에 대해 시청권을 사용한 경우, 패키지 금액의

     1/2을 계산하여 환불

    -패키지 내 전체 영상 개수의 1/2 초과 분량에 대해 시청권을 사용한 경우 환불 미진행

  2.패키지 영상의 ‘실시간 강연/강의 기간’이 1개월 초과 2개월 미만인 경우(5~9개 교시) :

    환불 요청일 기준, 사용하지 않은 시청권에 대해 영상 1개당 패키지 가격을 미사용 시청권의 개수만큼 계산하여 환불

  3.패키지 영상의 실시간 강연/강의 기간이 2개월 초과인 경우(10개 교시 이상) :

    환불 요청일이 속한 월은 1번을 적용하여 계산하고(1), 그 외 잔여 기간은 패키지 비용을 전체 개월 수로 나누어 잔여 개월 수만큼 계산해(2) 그 합산(1+2) 금액을 환불.

 

[강의 교안의 환불]

본 환불의 기준은 ‘교안’ 열람여부에 따라 구분 짓습니다.

여기서 ‘교안 열람’은 강의페이지 또는 자료실을 통해 확인된 열람 여부 등 ‘영상을 보았다’라고 규정할 행위를 뜻합니다.

 

  1.사이트 내 제공된 교안을 열람하기 전 환불 요청시, 90% 환불.

  2.사이트 내 제공된 교안을 열람한 후 환불 요청시, 환불대상 제외.

 

26(과오금의 환급)

① 회원이 대금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된 전액을 환급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급이 불가능할 때는 즉시 이를 회원에게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급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급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내에서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과오금 환급청구를 거절할 경우 과오금이 없음을 입증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과오금의 세부 환불절차 및 기타 사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회사나 회원이 과오금의 발생사실을 안 때에는 제6조에 따라 상대방에게 통보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요청합니다.(회원 성명, 결제증빙서류, 전화번호, 환불 요청 계좌 등)
  3. 회원은 환불에 필요한 전호의 정보를 회사에 제공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정보 제공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 처리합니다.(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차회 요금에서 상계)

 

 

-5장 책임제한 및 분쟁해결에 관한 보칙-

27(손해배상)

① 회사는 서비스의 결함에 의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내용인 영상콘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었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실제 발생한 손해만을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 또는 회사 소속 임직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유료서비스의 이용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콘텐츠이용자 보호지침」 등 관련법령의 규정 및 기타 상관례에 의하여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④ 회원의 과실로 이 약관의 이용 제한 관련 각 규정에 근거,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이 보유한 모든 유료서비스 상실되며 회사는 해당 유료서비스 구매대금을 반환할 의무를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8(책임 제한)

① 회사는 약관, 서비스 이용 방법 및 이용 기준을 준수하지 않는 등의 회원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해당 서비스 이용장애에 회사에도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단, 회사가 그러한 거래 사실을 인지하고 그 거래에 불법적인 행위가 있어 회원이 손해를 보게될 것임을 알고도 회원에 대하여 상당한 기간 내에 그 사실의 통지 등을 하지 않은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운영상의 긴요한 사유로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별도 규정이 있지 아니하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등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해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3.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4.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⑤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내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회사 또는 회사 소속 임직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원은 자신의 결정에 의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여 특정 프로그램이나 정보 등을 다운받거나 접근함으로써 입게 되는 컴퓨터 시스템상의 손해나 데이터, 정보의 상실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습니다. 이로 인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이 면제됩니다.

 

29(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또는 제3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하고, 협의가 안될 경우 「콘텐츠산업진흥법」 상 콘텐츠분쟁 조정 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에 따라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소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와 회원 또는 제3자간의 소의 관할은 제소 당시의 회원 주소 또는 회사의 본점 소재지에 의하고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은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1. 개정된 현행 약관은 202557일자부터 시행합니다.